홈 > 제2회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 인사말 > 환영사

안녕하세요.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오영훈입니다.


‘시민 문화예술 향유의 장’이 될 제2회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제주에 오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대한민국 시민연극제는 전국의 시민 연극단체가 펼치는 순수 연극제입니다.

시민 연극인의 수준 높은 창작활동 개발과 시민연극의 진흥을 도모하며, 좀 더 많은 분들이 일상 속에서 연극을 즐길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번 연극제 역시 전국 각지에서 활동 중인 극단들이 참여해 다양한 문제의식과 선명한 삶의 모습들을 보여주며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와 함께, ‘연극사랑 시민 워크숍’ ‘시민 배우 독백무대’ ‘프린지 페스티벌’ 등 도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연극제의 즐거움이 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연극을 사랑하시는 분들과 평소 연극을 낯설게 느끼셨던 분들 모두 열흘간 열리는 축제와 함께하며, 연극의 매력에 흠뻑 빠지시길 바랍니다.


동시대적 가치를 발굴하며, 인간 중심의 따뜻한 세상을 꿈꾸는 연극인들의 열정이 관객의 가슴속에 커다란 울림과 공감으로 다가가기를 기대합니다.

제주도정은 제주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의 내실화에 힘쓰며, 문화로 풍요로운 도민의 일상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특히, 도내 공연예술 지원을 통해 공연예술계의 활력을 도모하며, ‘문화예술의 섬’ 제주의 콘텐츠가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2회 대한민국 시민연극제 제주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기대하며,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지사 | 오영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