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대한민국연극제 > 인사말 > 환영사

안녕하세요.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오영훈입니다.


존경하는 연극인과 관람객 여러분!

문화예술의 섬 제주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제41회 대한민국연극제 제주'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열정과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사)한국연극협회 손정우 이사장님과 정민자 지회장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대한민국연극제는 오랜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꿈의 무대입니다. 매년 개최지와 어울리는 다채로운 색깔을 입는 매력적인 축제이기도 합니다.


이번 연극제 역시 '화해와 상생의 4・3정신'과 '유네스코 3관왕의 청정 자연'을 가진 제주답게, 생명・평화・환경을 주제로 열리게 됩니다.


오랜 세월 아름다운 공존을 꿈꿔온 제주에서 연극인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을 펼치며, 관객 한 분 한 분의 마음속에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하시길 기대합니다.


이번 연극제의 슬로건이 '연극, 일상에 스미다'인 만큼 3주간 펼쳐지는 연극의 향연으로 도민의 삶을 더욱 풍성하고 향기롭게 만드는 뜻깊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제주도정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문화예술의 힘을 믿고, 더 많은 도민과 국민이 문화로 풍요로운 일상을 만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이번 연극제가 관람객들에게는 소중한 문화 향유의 시간이, 연극인에게는 그간의 노력을 후회 없이 내보이는 열정의 무대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19일의 여정 동안, 제주에서의 기억이 아름답고 행복하게 새겨지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지사 | 오영훈